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전남 장흥 17일 여행후기
기간2023.07.21 ~ 2023.08.06
키워드기타
등록자장수정
좋아요0

코스토요시장다음선학동마을다음정남진천문과학관다음탐진강다음정남진장흥물축제다음정남진물과학관다음송백정베롱나무군락지다음정남진편백우드랜드

전남 한달살기를 신청하면서 '장흥' 이라는 곳을 처음 방문했습니다. 여름방학을 맞이해서 친구와 친구의 딸, 그리고 반려견과 함께 여행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여름방학이 길지 않아서 마음은 한달살기를 하고 싶었지만 17일동안 여행을 하게 되었습니다.

저희는 수도권에서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청정한곳에서 힐링을 하기위해 '전남 장흥'이 제격이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요즘 아이들도 학교 생활, 학원생활 때문에
하루 일과가 바쁘고 자연에서 지낼 기회가 많이 부족할수밖에 없는데요 이번 여름휴가는 힐링하면서 무조건 쉬자~ 라며 전남 장흥으로 떠나게되었습니다.

여행을 떠나기 전에 처음으로 전남 장흥에 대해서 알아보게되었습니다. 7월말~8월초에 '정남진 장흥물축제'를 준비하고 있더라구요
가기전에는 물축제가 그냥 물축제인가보다~ 하는 생각을했었는데 장흥에 도착하면서 현수막과 광고물들을 보면서 이 지역의 큰 축제라는걸 바로 알수있었어요~
마침 저희들이 방문했을때 날짜와 물축제가 맞을거같아서기대가 되더라구요.

장흥은 생각보다 많은걸 갖추고있었습니다. 시내에 큰병원, 상가들, 마트 등 오래 머물기에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저희들은 반려견이 함께했기때문에 숙박도 반려견 동반이 되는곳으로 찾다보니 제한이 조금은 있었는데요. 꼭 가보고 싶었던 펜션이 있어서 전화로 부탁을드렸더니
흔쾌히 허락해주셔서 편안하게 머무를수 있었습니다. 저희가 갔던 카페, 식당, 숙박, 관광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반려견과 같이 다녔고 애견동반이 아닌데가 많았지만 전화문의해서 받아주었던 곳만 다녔어요

*카페
카페도 많이 있었습니다. 반려견 동반으로 갈수 있었던 카페는 그렇게 많지는 않았는데요
미리 전화를 드리고 문의를해보면 받아주시는데도 있습니다.
1) 장라벤 카페(애견동반카페)
주소 : 전남 장흥군 장평면 곰치로 423 1층
뷰가 좋고 통창으로되어있어서 자연과함께 시원한 느낌으로 커피 또는 빙수를 즐길수 있었습니다.
2) 오차현(애견동반카페)
주소 : 전남 장흥군 장흥읍 동교1길 2
위치가 시내에 있고 정남진 장흥물축제 행사를 하는 위치에서 가까워 물놀이를 하다가 휴식을 취할수도있습니다.
커피도 맛있습니다.
3) 디저트카페 웬지(애견동반은 전화문의)_
주소 : 전남 장흥군 장흥읍 우드랜드길 132-1 1층, 웬지
위치는 우드랜드입구 바로 앞에있어서 우드랜드를 방문할때 이용하시는것도 좋고
애견동반은 미리 전화를해주셔야합니다. 디저트와 커피가 맛있습니다.
4) 길목장 카페 (애견동반은 전화문의 / 손님이 없을경우 같이 동반했습니다.)
주소 : 전남 장흥군 장흥읍 동부로 4
-> 시내안에 있는 카페였습니다. 메인이 직접만드시는 요거트였는데요 순수한 맛이 아침에 먹기 좋을거같아서
몇개 구입했고 아이스크림도 판매합니다.
5) 평화다원 (애견동반 전화문의)
주소 : 전남 장흥군 장흥읍 외평길 170
-> 우리 고유의 전통차인 청태전차를 맛볼수있습니다. 앞에 평화제라는 저수지를 볼수있고
조금만 더가면 송백정배롱나무군락지가 있어서 한번 들렸다가 가시면 좋겠습니다.

*식당
1) 장흥한사랑한우 식당 (소고기구이)
주메뉴: 소고기+표고버섯+키조개 (삼합)
주소 : 전남 장흥군 장흥읍 토요시장2길 7-1 (애견동반은 미리 전화문의)
장흥한사랑한우 정육점 사장님께서 친절하게 설명해주시고 추천해주시고
서비스도 주셔서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식당 된장찌개도 너무 맛있었어요
2) 수복식당 (한식당)
주메뉴 : 생선구이 정식 - 제육볶음+계란찜+간장게장 전부 나와요 반찬도 너무 맛있습니다.
주소 : 전남 장흥군 장흥읍 건산로 42 (애견동반은 미리 전화문의)
3) 장흥사랑김밥 (애견동반시 포장만)
주메뉴 : 김밥
주소 : 전남 장흥군 장흥읍 장흥로 39 202동 109호(아이지센트럴파크)
여러종류의 김밥이 있는데요 저희는 묵은지김밥이 제일 맛있었습니다.
4) 끄니걱정 (소고기구이, 한식)
주메뉴 : 소고기구이, 한우돌판비빔밥, 육개장
주소 : 전남 장흥군 장흥읍 토요시장2길 3-12 (애견동반시 전화문의)
끄니걱정은 있는동안 3번은 간거같은데요 메뉴가 다양합니다.
소고기삼합은 물론이고 한우돌판비빔밥, 청국장, 육개장 등이 있는데요
저희는 육개장이 너무 맛있었습니다.
5) 스마일 찹쌀꽈배기(포장)
주메뉴 : 꽈배기
주소 : 전남 장흥군 장흥읍 동교1길 21 101호
꽈배기, 찹쌀도너츠 너무 맛있습니다. 몇번은 가서 사먹은거같아요
6) 장비손만두(포장)
주메뉴 : 고기만두, 김치만두
주소 : 전남 장흥군 장흥읍 토요시장3길 14
김치만두가 너무 맛있었어요. 사장님께서 조미료를 거의 사용안하신다고하시더라구요
아이도 같이 먹기 좋았습니다. 만두뿐아니라 술빵하고 떡도 너무 맛있어서 4번은 간거같아요
7) 한끼 (돈까스)
주메뉴 : 돈까스
주소 : 전남 장흥군 장흥읍 장흥로 39 201동103호 (애견동반 불가)
장흥 현지인들이 많이 이용하는 맛집인거같았어요. 저희도 아이랑 맛있게 먹었습니다.
8) 화풍 (중식당)
주메뉴 : 짬짜미, 탕수육
주소 : 전남 장흥군 장흥읍 물레방앗간길 25-13 (애견동반 전화문의)
탕수육이 너무맛있어서 놀랐습니다. 짬짜미도 색다른 맛이였구요 생표고메뉴도 맛있을거같아요
9) 전주콩나물국밥 (국밥)
주메뉴 : 콩나물국밥
주소 : 전남 장흥군 장흥읍 건산로 49
전주에서 먹은것과 다를바없는 현지인 맛집입니다.
10) 3대곰탕 (국밥)
주메뉴 : 곰탕
주소 : 전남 장흥군 장흥읍 토요시장3길 16-2 3대 곰탕
3대곰탕은 워낙 유명해서 안먹어볼수가 없었는데요 곰탕도 맛있고 같이 나온 묵은지가 너무 맛있었습니다.

*마트(식재료구입)
주소 : 정남진장흥농협 하나로마트
저녁에 들어가기전에 매일 갔던 마트였는데요. 식재료도 많고 소고기, 키조개, 표고버섯, 저녁에 먹을 간식들 아침에 해먹을것들을 주로 구입했습니다.
핫도그, 호떡, 계란빵 등 여러가지 판매합니다.

*펜션(숙박시설)
1) 무무라 (네이버 예약가능)
주소 : 전남 장흥군 장흥읍 평화신기1길 71 무무라
별채인 독채에서 17일중 제일 오랫동안 머물었던 숙소였습니다.
애견동반인 숙소는 아니였지만 사장님께서 다행히 허락해주셔서 별채에서 지내게되었는데요
펜션이 너무 이쁘고 하나하나 신경써놓으신 그릇, 이불, 식기류, 커피용품까지 너무 잘사용했습니다.
2층은 다락방같이 아늑하고 인형의집처럼 꾸며져있어서 아이가 너무 좋아하면서 지낼수있었습니다.
2) 장흥1591 (에어비앤비 예약가능 / 애견동반가능)
주소 : 전남 장흥군 안양면 남부관광로 1591
장흥 시내와는 완전히 다른분위기인 동네였는데요 휴양지같은 느낌의 해외에 온 느낌이 들었습니다.
1층은 사장님께서 이용하시고 2층 독채로 이용하는곳이였는데요 방도2개고 거실도크고 최대6인사용가능합니다.
1층과는 별개로 들어가는문이 있어서 사용하는데 불편하지않고 사장님께서 지역 막걸리도 주시고 너무 친절해서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다시 이용하고 싶은생각이 들었습니다.
바로 앞에 스파리조트 안단테가 있어서 스파를 할수 있고 저희는 차로 10분정도만 더 가면
율포해수욕장에 있는 율포해수녹차센터를 이용했습니다. 3층에 노천탕도있어서 아이들과 놀기 좋습니다.

*관광지
1) 토요시장 - 장흥에가면 토요시장은 꼭한번 가볼수밖에 없겠는데요. 식객에 나온 음식점이 있는만큼 먹거리가 많습니다.
2) 선학동마을 - 이청준문학길은 한적하고 평탄한 도로였습니다. 푸른바다 풍경도 보이고 임권택 감독의 천년학 촬영지로 유명합니다.
선학동은 유채마을인데요. 유채꽃이 만개할때가면 그림처럼 이쁠것같습니다. 저희는 한여름에 가서 바다구경하고 동네구경만 한바퀴했습니다.
3) 정남진 천문과학관 - 낮에도 좋지만 밤에가야 별을볼수 있습니다. 국토 정남쪽 신비한 밤하늘을 아이와 같이 바라볼수 있었습니다.
4) 정남진물과학관 - 리모델링해서 한층 더 깨끗하고 아이들과 체험할수 있는것들이 많았습니다.
5) 탐진강 - 탐진강은 돌아볼수밖에 없는 여행지였는데요 장흥 읍내를 가로지르는 강으로 장흥을 대표하는 여행지 9경중 하나입니다.
정남진 장흥물축제때도 이곳에서 많은 행사를 하고 거의 매일 지나갈수밖에 없었던 여행지입니다.
6) 송백정배롱나무군락지 - 장흥평화마을 송백정베롱나무군락지인데요 밀림처럼 나무들이 장흥의 명소답게 있엇습니다.
베롱나무가 만개할때는 너무이쁠거같은 장소였습니다. 산책하기 좋고 베롱나무가 만개한다면 포토존이 될것같습니다.
7) 정남진편백우드랜드 - 웰니스관광25선에 선정된 힐링공간입니다. 편백나무 사이를 산책하며 즐길수 있고 아이들과 가면
재미있는 프로그램도 있어서 팽이도 만들고 팔찌도 만들수 있는 체험을 할수 있습니다.
8) 정남진 장흥물축제 - 제16회 정남진 장흥물축제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매년 7월말 8월초에 행사를 한다고하는데요
문화체육관광부 문화관광지정축제로 선정된 여름 대표축제중 하나입니다. 물이라는 테마로 모든 테마를 연결했고 낮에는 물놀이와
여러 프로그램들, 저녁에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축제를 즐길수 있는 공연도있었습니다. 저희가 그 기간에 갈수있어서 너무 좋은 경험을 한것같았습니다.
내년에도 기대되는 축제입니다~
9) 보성 녹차밭 - 장흥에서 20-30분만 가면 보성 녹차밭을 갈수있는데요. 하루정도는 장흥 주변으로 전남지역을 돌아보는것도 좋은것같습니다.

청정한 공기와 자연, 오랜역사를 자랑하는 장흥은 다양한 연령대가 즐기기에 좋은 여행지인거같습니다.
서울이나 수도권에서는 거리가 조금있는편이지만 그래서 더 휴가를 즐길수 있지 않았나 싶은 생각이 듭니다.
다음에 또 기회가 생긴다면 다시 오고 싶은 전남장흥 여행이였습니다.

담당자
문화관광실 관광진흥팀 주무관 강창규
담당전화번호
061-860-5773
최종업데이트
2024.04.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