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용산 상발 돌꽃 마을

주소
용산면 상발리 돌꽃마을
전화
--
추천
2
이용시간
상시
이용요금
무료
주차시설
주차장 없음

위치 : 전남 장흥군 용산면 상발리 일원(돌꽃마을)

청정해역 득량만을 끼고 있어 해안가는 물이 맑고 수심이 깊어 어족이 풍부하며 마을 앞 펼쳐진 소등섬과 모래사장은 여름철 피서객의 좋은 휴식처가 되고 조개가 풍부하여 바지락 채취 및 석화구이 등 갯벌체험활동과 바다를 느껴 볼 수 있는 좋은 마을이다.
개방되어진 갯벌에서 직접 조개를 잡아서 먹거나 집에 가져갈 수 있는 자연 갯벌의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아름다운 마을이며, 근처에 백사장이 있어서 여름에는 해수욕도 즐길 수 있는 행복한 바다를 느껴 볼 수 있는 마을입니다.

▣사시사철 득량만의 싱싱한 조개를 내 손으로
장흥군 용산면 소재지에 위치한 남포마을은 장흥읍에서 약 15km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어 장흥읍에서 출발한다면 최단거리에 자리한 어촌마을입니다. 단체나 개인이 체험학습을 하기 위해서는 쉽게 갈 수 있는 지리적 요건도 무시할 수 없는데 그 점에서 있어서 돌꽃마을은 최적의 조건을 지녔다고 할 수 있습니다.

남포 마을에서 생산되는 어패류는 전혀 오염되지 않고 또한 자연산인 까닭에 그 희소성이 커 여태까지는 주문량을 소화 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이번에 어촌체험 마을을 운영하기 위해 마을에서 공동갯벌을 개방하기로 하였습니다.
조개를 맨손으로 캘 수는 없겠지요?
약간의 도구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이런 걱정을 전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돌꽃마을에서는 여러분의 체험을 위해 이미 조개 캘 수 있는 도구를 준비해 놓고 있습니다.

조개캐기 체험을 원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돌꼴마을을 방문하시면 언제든 조개캐기 체험을 할 수 있으며 자신의 손으로 캔 조개를 즉석에서 요리해 먹거나 용기에 담아가지고 집에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체험 도중에 틈틈이 쉴수 있는 공간이나 체험 후 씻을 수 있는 시설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물이 빠지지 않는 시간이라면 체험을 불가능 할 것입니다. 이럴 때는 배를 타고 인근섬을 구경하시거나 낚시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체험 프로그램
- 소등섬 해(달)맞이 축제 영화 축제 촬영지
- 석화구이 바지락 고막채취 등 어촌 갯벌체험


▣계절 프로그램
- 봄 : 소등섬 해맞이 소등섬 당제(정월대보름날) 바지락 고막채취
- 여름 : 돌담 산책길 바닷가 피서 즐기기
- 가을 : 바다낚시체험 어선타기
- 겨울 : 석화 따기 석화구이 갯벌체험


▣주변볼거리 :남포 소등섬 영화 축제 촬영지


▣농특산물 : 석화 고막 바지락 숭어 서대 고추 마늘 참깨 콩 등


▣부대시설 :숙박 휴식 가능한 방 3 공동샤워실 공동화장실 체험도구실

용산면 상발리 돌꽃마을

최종업데이트
2024.0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