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정남진편백숲우드랜드

작성일
2021.02.19 10:11
등록자
안경혜
조회수
1212
사색의 숲에는 등의자, 평상, 토굴 같은 휴게시설이 마련됐다.
말레길은 억불산 정상까지 이어지는 무장애 탐방로다.
원시림을 연상케 하는 울창한 편백 숲.

피톤치드 향 가득한 편백 숲으로 떠나는 힐링여행

정남진편백숲우드랜드는 ‘치유의 숲’이라 불리는 힐링 여행지입니다. 장흥을 대표하는 아홉 군데의 여행지 중에서도 으뜸인 곳이죠. 도시생활에 지친 현대인의 몸과 마음을 치유해주며 2017년부터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의 ‘웰니스관광지’에 선정돼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답니다.
무려 60년에 걸쳐 편백나무 47만 그루를 조성한 편백 숲의 규모도 대단하고요, 편백나무에서 배출되는 피톤치드가 항균작용과 장·심폐 기능 강화, 아토피 피부질환 완화에 도움을 준다니 사람에게 참으로 이로운 정남진편백숲우드랜드입니다.

피톤치드를 마음껏 흡입하고 싶다면 편백 숲에 마련된 예쁜 산책로를 따라 걷는 것만으로 충분합니다. 산책 코스는 매표소에서 편백 분수대, 사색의 숲, 음이온 폭포, 족욕탕, 향기원을 거쳐 돌아오는 1시간 코스부터 4시간 코스까지 다양한데요, 조금 더 편안하게 삼림욕을 즐기고 싶다면 사색의 숲으로 이동해보시죠. 이용객을 위한 등의자, 평상, 토굴 같은 휴게시설은 물론 나무 사이에 연결된 해먹에 누워 여유를 만끽할 수도 있습니다.

편백 숲에서 삼림욕을 즐긴 후엔 편백소금찜질방으로 장소를 옮겨보세요. 천연소금을 이용해 소금 디톡스를 경험할 수 있는 편백소금찜질방에는 소금동굴, 소금마사지방, 소금해독방 등 다양한 찜질방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숲속에 마련된 생태체험펜션에서 하룻밤 묵으며 일상의 피로도 풀고 잊을 수 없는 추억도 남겨보시면 좋겠네요.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2유형 마크: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최종업데이트
2024.0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