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탐진강

작성일
2021.02.19 10:35
등록자
안경혜
조회수
1599
탐진강 생태습지원은 강변 주차장에서 정남진장흥토요시장과 징검다리로 연결된다.
탐진강과 정남진편백숲우드랜드 일원에서는 매년 여름 ‘정남진 장흥 물축제’가 열린다.
탐진강 생태습지원은 장흥읍 평화교에서 부산교에 이르는 4.92km에 조성됐다.

장흥의 대지를 적시는 젖줄

장흥 9경 중 하나인 탐진강은 섬진강, 영산강과 함께 호남의 3대 강으로 꼽힙니다. 장흥을 관통하는 탐진강은 무려 55km를 흘러 강진을 지나 남해와 만나는데요, 신라시대 제주의 옛 지명인 탐라(耽羅)국 사신이 조공을 바치기 위해 강 하구에 배를 정박하면서 탐라국의 '탐'자와 강진(康津)의 '진'자를 합해 탐진강으로 불리게 됐습니다.

탐진강의 긴 강줄기가 보듬고 있는 탐진강 생태습지원도 많은 주민의 사랑을 받는 휴식처인데요, 산책로와 생태관찰로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있는 데다 강변 주차장에서 정남진장흥토요시장과 징검다리로 연결되기 때문에 가족 나들이 코스로 제격이지요. 듬성듬성 놓인 징검다리를 건너는 재미와 더불어 발아래로 지나는 물고기를 구경하는 즐거움도 놓칠 수 없습니다.

매년 7월 말에서 8월 초에는 탐진강 일원에서 ‘정남진 장흥 물축제’가 성대하게 펼쳐집니다. 일상의 스트레스를 한 방에 날리는 ‘지상 최대의 물싸움’과 물고기를 잡으면 상품을 주는 ‘황금물고기를 잡아라’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며지죠. 특히 유명 EDM(Electronic Dance Music) DJ와 함께하는 ‘장흥 워터 락 풀파티’는 요즘 트렌드와 맞물려 인기 만점이랍니다. 정남진 장흥 물축제는 다양한 수상 레포츠도 즐길 수 있어 전라남도의 대표 축제로 손꼽힙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2유형 마크: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최종업데이트
2024.03.29